연맹소개

회장인사말

HOME > 연맹소개 > 회장인사말

“ 대한장애인론볼연맹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영연방 국가에서는 오래전부터 대중스포츠로 터잡고 있는 론볼(론볼링)은 잔디경기장에서 남녀노소,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88 서울장애인올림픽 종목으로 소개된 배경 때문에 장애인스포츠로 오인되어 왔습니다.

비록 액티브한 동작은 적지만 볼을 굴리는 섬세한 기교와 점수획득을 위한 다양한 전술이 요구되어 경기내내 잔잔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스포츠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지나친 승부욕을 지양하고 상호예의와 스포츠맨쉽을 중시하는 신사적인 경기입니다. 따라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어울려 건강관리와 여가활용을 위해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스포츠라 자부합니다.

현재 전국에는 30여개의 크고 작은 론볼경기장이 설치되어 있고, 1,400여명 이상의 론볼 선수들이 각종 전국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마다 동호인 조직이 결성되어 론볼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을 바탕으로 2014년에는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로 아시아에서 론볼의 위상을 드높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 연맹은 론볼 보급과 활성화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10여건의 전국선수권대회와 생활체육대회를 주최하고, 론볼 관련 용기구 공급, 전문인력 양성 등 보급 환경조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대표를 선발, 육성하여 국제대회에 파견, 좋은 성과를 이루어 국위선양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론볼 경기장 건설과 지역별 대회개최 등 누구나 론볼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리 모두의 역량을 모아 추진하고자 하오니 론볼 가족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장애인론볼연맹
회장      하 승 희

error: Content is protected !!